CORPORATE RESPONSIBILITY

목적있는 여행 - 지속가능한 내일

TRAVEL WITH PURPOSE - SUSTAINING TOMORROW



콘래드의 LIGHT STAY

힐튼 월드와이드는 이중 지속가능성을 실현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지속가능성을 실질적으로 측정, 분석하기 위한 독점적 개발 프로그램인
‘라이트 스테이(LightStay)’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지속가능측정을 브랜드 표준으로 만든 최초의 다중 브랜드 숙박기업이며 최근에는 상업용 건물을 대상으로한 가장 큰 규모의 인증 중 하나인 품질, 환경관리 ISO 9001과 14001, 그리고 에너지 관리 50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콘래드 서울 역시 동참하고 있습니다.

LEED

콘래드 서울은 미국의 민간 환경 단체인 그린빌딩위원회(USGBC)로부터 친환경 인증제도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골드’ 등급을 인정받았습니다.

LEED는 미국의 민간 환경 단체인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1998년 제정한 친환경 인증제도로 영국의 BREEAM, 일본의 CASBEE와 함께 세계 3대 친환경 인증 제도로, 에너지 및 수자원 절감, 자원 재활용, 실내 환경 개선, 지속 가능한 부지 개발 등 5가지 항목을 110점 만점으로 평가해 취득 점수에 따라 단순 인증,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 네 가지 등급을 부여합니다. 전세계적으로는 103개국에서 4천여 개의 건축물이, 국내에서는 약 20여 개의 건축물이 LEED 인증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콘래드 서울은 한국그린빌딩협회로부터 친환경 건물 ‘우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최첨단 친환경 건물의 우수 사례임을 입증했습니다. 지붕과 벽면에 태양열 집열판과 전지판을 설치하여 건물의 온수공급 및 비상전력공급에 활용하고 있으며, 단열성능은 높이고 방사율은 낮춘 투명이중유리 시공과 심야전력을 활용한 빙축열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EARTH HOUR EVERY MONTH


콘래드 서울은 한국 호텔로서는 이례적으로 건물 외관 전체와 불필요한 실내 조명을 모두 소등하는 ‘어스 아워’ 행사를 2014년부터 매달 첫째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매년 3월 23일 실시되는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하고 단발성 소등 행사에서 더 나아가 전사적인 에너지 절약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기 위함입니다.

매달 첫째주 화요일 저녁 8시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건물 소등행사와 로비를 비롯한 라운지, 레스토랑 등 호텔 내부의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하고 촛불을 곳곳에 배치하며, 고객 및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활동을 실행합니다.

당일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체크인시 친환경 재생 용지로 만든 ‘위시 리프(Wish Leaf)’ 쿠폰이 제공되어 본 쿠폰을 지참하여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총지배인 웰컴 칵테일 리셉션에 참여하여 어스 아워 기념 특별 칵테일인 ‘어스 칵테일(Earth Cocktail)’ 한 잔을 즐길 수 있으며, 위시 리프에 지구를 살리기 위한 희망 메세지를 적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마련된 위시 트리(Wish Tree)에 매달아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텔 내 라운지, 바, 레스토랑 등에서 조명 대신 촛불을 켜고 식사하는 로맨틱한 캔들릿 디너(Candlelit dinner)를 실시하여 어스 아워 특별 메뉴 ‘어스 디너’를 선보여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호텔 임직원들도 매월 첫째주 화요일엔 대중교통 이용, 집에서도 불필요한 불끄기, 당일 저녁 8시30분에 컴퓨터 끄는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설 것입니다.

SOAP RECYCLING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DHL코리아(DHL Korea)와 파트너십을 맺고 ‘재생비누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호텔 객실 내 쓰다 남겨진 비누를 홍콩에 위치한 비누 재활용 비영리 기관인 소프 리사이클링(Soap Recycling)에 기부해 아시아 지역의 위생관리 취약 인구를 돕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함께 실천해 나감으로써 저개발국의 위생과 건강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지역 사회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나갑니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는 호텔에서 수집된 비누를 재활용하여 전세계 위생질병 취약 인구를 돕는 비영리 단체인 ‘GSP(Global Soap Project ,미국)’와 아시아 최초의 비누 재활용 비영리 기관인 ‘소프 사이클링(Soap Cycling, 홍콩)’과 2011년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위생 취약 국가들을 돕고 있으며, 현재는 600개 이상의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호텔이 동참하여 총 40만여개의 재생비누를 기부해 왔습니다.

현재 기부 비누 (kg)
  • 1
  • 5
  • 0
  • 2
  • 9

CONRAD SEOUL DREAM DINNER


콘래드 서울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내에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호텔식 만찬과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봉사활동인 ‘꿈의 식사’ 행사를 실시합니다.

콘래드 서울의 임직원은 오늘 이웃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콘래드의 가치인 ‘목적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을 실천합니다.

• 활동 보고

2013년 10월 10일

- 두날개지역아동센터 방문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첫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

2013년 12월 13일

- 영등포 지역 아동 센터 아이들 호텔 방문
- 아트리오에서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진행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첫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

2014년 2월 27일

- 영등포 두레 민들레 어린이 센터 방문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3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

2014년 3월 31일

- 영등포 한울 지역아동 센터 방문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4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

2014년 5월 29일

- 영등포 푸른공부방 지역아동센터 방문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5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

2014년 6월 30일

- 영등포 디모데 지역아동센터 방문
- ‘콘래드 서울과 함께하는 6번째 꿈의 식사’ 총지배인을 비롯, 임직원들이 직접 특급호텔식 만찬과 서비스를 제공. 테이블 매너 교육 및 퀴즈